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4. 대구 어린이들에게 좋은 교육공간, 대구육아보육지원센터

기자단 활동

by Aye aye, Ma'am 2018. 7. 10. 23:27

본문



*취재일 2018.5.5.토


5월이 돼 첫번째로 대구육아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에 취재다녀왔다.








이 센터는 대구시에서 운영하고 있고 수성대학교에서 위탁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타지방은 이미 많은 육아관련시설이 많은데 대구는 이제 그 기지개를 펴고 점차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이 센터가 있다.


이곳은 4년 전에 건립돼 최신시설을 자랑하고 있다. 주차장도 어느정도 구비돼 걱정이 없다.


이 센터의 역할은 

어린이집 지원 파트는 어린이집 운영상담, 보육교직원 교육, 대체교사지원사업, 컨설팅, 자료발간 등이 있다. 육아전문상담, 부모교육, 부모와 자녀가 함께 체험하는 프로그램, 시간제보육을 하는 어린이집 진행도 하고 있다. 또한 영유아체험공간(화~토까지 운영, 일요일과 월요일 휴관), 도서실, 장난감 대여(연회원 가입 필요, 회원비 10,000원, 3개월 이내 등본, 보호자 신분증, 감면관련 서류 등이 필요하다. 장난감 대여비는 1,000원~5,000원 정도 책정돼있다.)도 할 수 있다. 또한 뮤지컬, 인형극, 클래식 등 영유아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날 찾은 5월 5일 어린이날은 특별한 날로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오전과 오후 나뉘어 준비해 자원봉사자와들과 선생님들이 함께 준비했다.


인형극을 포함한 영아, 유아체험실에서 부모님과 함께 했다. 또한 타리, 푸미, 랄라 인형과 폴라로이드 촬영으로 즐거운 사진찍기를 하였다. 많은 인원이 하기에 선생님들이 총출동해 맞이하였다. 자유시간에는 페이스페인팅으로 예쁜 그림도 얼굴에 그렸다.


▲나영관 홍보담당(좌), 김효진 총괄(우)



▲혼자서 캐리하는 김효진 총괄


▲인형극, 바디페인팅


▲최신시설답게 깨끗하고 많은 교육도구가 있다. 아이들이 쉽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디자인이 돼있다.


012345678


▲1층 안내데스크



▲천신현 센터장(대구육아종합지원센터장)


천신현 센터장은 수성대학교 교수로 대구육아종합지원센터장을 맡고 있다. 이날 바쁜 가운데 인터뷰에 응해주셨다. 천신현 센터장은 “부모님이 편안하게 맡겨놓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유아교육학, 아동학, 사회복지를 전공한 직원 20명이 일하고 있어 많은 도움을 드리려고 한다. 내당역과 가깝고 도심중심지역이라 접근하기 편리하니 많은 이용 바란다.” 고 밝혔다. 


대구육아지원센터는 대구광역시 서구 달구벌대로371길 30에 위치해있고 내서초등학교 옆에 있다. 대중교통으로는 내당역과 반고개, 황제맨션 앞 등 버스 정류장을 이용하면 좋다.


홈페이지는 http://daegu.childcare.go.kr/


연락처는 053-421-234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