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 대구미술관, 안녕 dam씨! 프로그램(아이들 참여형)

기자단 활동

by Aye aye, Ma'am 2018. 6. 29. 16:25

본문



대구미술관은 어린이들은 위한 프로그램이 많이 있습니다. 4월에는 안녕 dam씨! 라는 이름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7월에도 개설이 되어있습니다.

미술이라는 것이 답이 없지만 아이들에게는 즐거운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제가 취재한 때는 4월 21일이었는데 이날은 수직충동, 수평충동이라는 주제로 작품관람과 전시관람을 하며 40분간 진행되었습니다. 소규모 프로그램이다보니 예약으로 진행이 되었고 도슨트 선생님과 함께 했습니다. 부모님과는 같이 참여를 못하기에 아이들이 자유롭게 질문과 대답을 하며 수업시간을 보냈습니다.


▲저학년과 고학년(초등학생) 팀을 나누어 진행이 되었습니다. 수평과 수직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플래시를 못 터트리기에 사진찍기 곤란했습니다만 다행이도 이날은 50.4d렌즈로 찍었습니다. 전시품TV에서 나오는 소리를 듣고 있는 어린이.



▲도슨트 선생님이 귀를 기울이며 하나하나 질문을 받고 답변해주었습니다.




▲듣고 어떤 느낌이었는지 자유롭게 진행되는 수업방식이 아이들에게 집중력을 만들어주었습니다.




또한 옆 친구와 의견을 나누면서 수업을 마무리하였는데 의외로 천방지축 꼬맹이는 안보이네요.


이렇게 소수로 운영되는 이유도 통제가 잘되기 때문입니다.



대구미술관에 온 부모님(어머님들)은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다음에도 또 오고 싶다고 하시네요. 앞으로 이런 문화적인 프로그램이 더욱 많아져 대구시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수업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은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yeyak.daegu.go.kr/yeyak/lecture/lectureListView.do?memId=B0000017#this)%EC%97%90%EC%84%9C





초등학생 1~3학년, 4~6학년 어린이 각 10명씩 한 회당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용료 : 1,000원


홈페이지 : http://artmuseum.daegu.go.kr/main/


블로그 : https://blog.naver.com/damuseum


문의사항 : 053-803-790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