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9. 봉산문화회관

기자단 활동

by Aye aye, Ma'am 2018. 8. 20. 17:02

본문

취재일 6. 20. 수 



▲봉산문화회관 전경모습


봉산문화회관은 대구 중심지 동성로 부근 봉산문화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래서 교통편이 편리하고 많은 젊은이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조용한 분위기이다보니 데이트장소로도 좋습니다.


통상 문화시설은 국립, 도립, 시립, 구립 등으로 나뉘는데 이곳은 구립입니다. 그래서 대규모 공연장보다는 중·소규모 공연장이 준비돼 있습니다. 하지만 부족함은 없습니다. 최신의 음향시설을 구비해 다양한 장르의 뮤지컬, 공연을 해도 소화가 가능합니다.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를 접할 수 있게 공연티켓 금액은 2만원 수준입니다. 그래서 부족한 예산은 구립예산에서 보조를 받습니다.


이곳의 특징은 다른 곳과 달리 전시장마다 특색이 있습니다. 어떤 곳은 천장 높이가 훨씬 높기도 합니다. 또한 현대미술 contemporary art와 같은 주제에 비중을 두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종 신체활동, 미술실기와 같은 프로그램도 분기마다 시행되며(어떤 과목은 연장해 운영) 많은 주민들이 장기간 2~3년 정도 등록한다고 합니다.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답니다.


취재 당일 중앙유치원 원생들이 견학왔는데 마침 부원장님이 계셔서 허락받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유치원들에게도 문화를 가르치는 이런 체험학습은 매우 유용합니다. 굳이 대형 미술관이 아니더라도 이렇게 주변에 있는 문화회관도 충분히 가르칠 수 있는 여건이 되기 때문입니다. 도슨트 선생님의 설명이 있었고 특별히 정종구 전시기획총괄담당관께서 함께해 설명을 덧붙여주었습니다.


▲도슨트선생님과의 체험학습(좌), 정종구 총괄(중간), 유치원 선생님의 설명(우)

▲유치원생들이 시끄럽지 않게 질서있게 관람을 해서 칭찬도 받았습니다. 


▲팜플렛 스캔본(클릭하면 커집니다.)



이곳 전시관 관람은 모두 무료입니다.


 휴관일

매주 월요일 및 설, 추석 연휴 

개관시간 

아침 9시~ 밤 22시(전시실 10시~19시, 일요일 16시까지) - 방문전 전화로 상담가능 


다양한 정보는 홈페이지 (http://bongsanart.jung.daegu.kr/main/main.html)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053)661-3500으로도 문의가 가능하다. 위치는 대구광역시 중구 봉산문화길 77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