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5. 대구도시농업박람회. 9월 6일~9일까지 열려

기자단 활동

by Aye aye, Ma'am 2018. 9. 7. 22:36

본문







주소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3170 (신매역 2번출구)

전화번호

053-601-5240

홈페이지

http://www.ua-daegu.com/

참가비

무료 (특정 프로그램은 유료일 수 있음)





제6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가 9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구.자연과학고)에서 열립니다. 33만m2에 이르는 대부지에서 팜아트, 박과채소터널, 옥수수 수확체험, 시민참여텃밭, 코스모스 길과 같은 다양한 농업과 관련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체험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1인당 1,000~3,000원 수준이고 허브체험프로그램은 10,000원까지 가격이 형성돼 있습니다.






▲사진찍는 코스도 마련돼 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토끼, 병아리도 볼 수 있는 코스

▲LED 식물공장. 기술력을 요해 아이들이 보고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공간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도 있어 시식도 하며 쇼핑도 할 수 있습니다.


▲한 기업이 트랙터를 선보이고 있다.



▲대구시 일자리경제본부 손영기 사무관




대구시청 손영기 사무관은 “도시민이 농업농촌의 이해를 높이고 도시민의 삶의 향상을 위해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도시농업박람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주차공간의 부족함으로 인해 오실 때는 도시철도와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라고 시민들에게 권유했습니다.

이날 박람회를 방문한 초등학생들은 “못 보던 식물을 봐서 즐거워요. 반려동물 병아리와 토끼를 보니 귀엽고 키우고 싶어요. 가족들이랑 함께 다시 방문하고 싶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텃밭을 일구며 작물을 기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주차공간의 부족으로 대구스타디움과 대구미술관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박람회 셔틀버스도 준비돼 있어 문제 없이 박람회장까지 올 수 있습니다.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이며 마감시간은 저녁 6시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