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겹살비지찌개 만들기

요리&음식점&음식&건강

by Aye aye, Ma'am 2016. 1. 20. 20:16

본문




준비물(1인분 2~3번 먹을 분량)


비지(2000원 가량), 삼겹살 200g정도, 김치 -> 여기까지가 최소 준비물이고요.


대파, 멸치육수, 부추, 기타 등등 취향에 따라 넣으시면 됩니다.








멸치육수 약간이면 됩니다. 



삼겹살 6000원치 사서 40%정도 먹을려고 내놨습니다.


삼겹살 아니더라도 목살도 좋고요.



먼저 삼겹살을 익혀줍니다.


스텐냄비라 붙을 수 있으니 육수 먼저 몇 스푼 넣고 하시면 안 붙습니다.


냄새 제거 하기 위해서 후추도 넣고요.



익었다 싶으면 김치를 한 주먹 분량만큼 넣습니다.


익을 수록 좋아요.


김치국물은 안 넣어도 되는데 취향에 따라 한 국자정도 넣으셔도 됩니다.


저는 안 넣는 이유가 넣으면 텁텁해져서 싫어요.



대파도 하나 넣고요.



이제 비지를 넣습니다.




부추 냉장고 있어서 넣었어요.


여기서 한 5분 정도 약불에 더 익혀주시면 됩니다.


간 보시고 싱거우면 소금이나 맛간장 넣으셔도 됩니다.


저는 안 넣었어요.



짜잔 완성


김치찌개 만큼 쉬워요. 김치찌개에 비지만 넣으면 되는 거라.


고기 없어도 되니깐요.


냄비에 남은 거는 저거 다시 한 번 먹을 분량은 돼요.



잘 먹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