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7 에어로 꺼지는 증상(다음팟 책갈피 확인시) 해결방법

하드웨어&컴퓨터

by Aye aye, Ma'am 2017. 10. 13. 17:31

본문



윈7 사용시 깜박이며 에어로가 꺼지는 증상이 있었다 복구가 되지 않아


구글링 중 해결방법을 찾았다.


기존에는 로그오프나 재부팅이었지만 서비스(services.msc)에서 구동해주면 된다.


Desktop Window Manager Session Manager 에서 시작을 해주면 되는데 일일이 들어가서 켜주는 걸 귀찮아서 배치파일로 만들었다.


에어로on.bat



간단히 더블클릭(실행)만으로도 켜진다. 왜냐하면 명령어니깐.


명령어는 다음과 같다



sc stop UxSms

sc start UxSms



나의 경우는 다음팟 플레이어(64비트, 업데이트 안한 구버전)을 쓰는데 책갈피를 너무나 많이 했는지 어느순간부터 버벅이면서 화면이 깜박거리고 에어로가 꺼진 증상이 나타났다. 간단히 해결되는 게시물이 많았지만 나의 경우는 복구가 안됐다.


일일이 켜주어야만 해서 찾았는데 이 방법을 쓰는 게 좋다.


바탕화면에 배치파일 내놓고 꺼지면 다시 켜는 이 방법을 써야겠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