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usb인식이 불량할 때(인식이 느리거나 반응 없을 때) 해결 방법(윈7)

하드웨어&컴퓨터

by Aye aye, Ma'am 2017. 2. 16. 23:56

본문



윈7


usb인식이 불량할 때가 많아졌다.


아니 인식이 느려졌다.


보통 꽂자마자 뜨는데


최근 1분은 기다려야 뜨고 파일 넣을 때도 느리고 usb를 빼도 아직도 꽂혀진 상태로 남는다.




뭔가가 반응속도를 느리게 하는 게 있구나 생각했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내 자신이 뭘 깔만한 게 없었다.




혹시나 해서 백신프로그램 eset도 꺼고 해봤으나 똑같은 증상이 나타났다.


검색해보니 usb드라이버 재설치하라고 했지만 그것도 소용이 없었다.


애초에 내가 뭐 드라이버 충돌나게 하는 일이 없으니...




혹시 액티브 엑스와 같은 정부프로그램이나 보안프로그램 때문인지 아닌가 했는데 내 가정이 맞았다.


ㅎㅎ 속이 시원하다 해결돼서.



아이고 신나라~~






저게 안떠서 문제였다.


방법은 아래에






1. 시작프로그램 → 실행 → msconfig →서비스 탭에 들어간다.




2. 위 이미지와 같이 좌측 하단에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 체크하면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은 제외된다.


그리고 우측 하단에 있는 모두 사용 안 함을 체크한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준다.




3. 재부팅 후 usb꽂아서 확인. 끝.




이거면 해결된다.


안에 보니 각종 보안프로그램, 정부프로그램 쓰레기 같은 잡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도록 되어있는데 이게 문제였다.


혹시나 이걸로 해결 안되면 서비스 탭 말고 시작프로그램에서도 마찬가지로 모두사용안함을 해보길 바란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