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남구청소년창작센터를 소개합니다.

기자단 활동

by Aye aye, Ma'am 2019. 4. 3. 23:37

본문






▲포즈를 취해주는 댄스동아리팀

남구청소년창작센터는 음악과 공연 중심의 청소년특화시설이다. 이 곳은 음악, 뮤지컬 등 음악기반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을 체험할 수는 공연장, 다목적 공간,   녹음스튜디오 등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동아리 등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

설명

청소년운영위원회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타기관 교류활동 등 청소년 친화적인 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운영되는 청소년 참여기구

청소년동아리

댄스, 녹음,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동아리들이 활동

한어울예술단

관내 초·중학교 교육복지사업과 협력한 청소년 창작 뮤지컬 프로그램

락스토리

밴드,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을 체험하는 청소년 감상교육

꿈트립

음원 제작 과정 및 녹음엔지니어 체험(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을 통한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어린이날 행사, 콘서트, 청소년가요제, 동아리축제 등)




우리가 흔히 생각하고 있는 청소년은 중·고등학생을 생각하지만 청소년기본법에서는 청소년의 연령을 9~24세까지로 규정하고 있다. 초․중․고등학생 중심의 다른 청소년수련시설과 달리 남구청소년창작센터는 대학생들의 참여도 활발하며 대학생들이 어린 후배들과 함께 활동하며 노하우를 전해 주기도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청소년동아리활동,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청소년정책사업,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사업 등이 있다. 특히, 남구 지역 내 교육기관 등과 협력하는 한어울예술단, 음원 제작과정 체험 꿈트립, 리틀 뮤즈 발굴 프로젝트 청소년 가요제는 타 시설과 차별되는 시그니처 프로그램이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이수봉 팀장님(청소년 지도사)

2014년 1월 개관하였으며 청소년들이 문화와 예술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고 전문 뮤지션들의 공연도 가능한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시설을 살펴보면 1~2층에는 다양한 회의 및 세미나 개최와 댄스 연습 등이 가능한 다목적 공간인  드림온, 뮤직온, 나래홀이 있으며 청소년 뮤지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한 음악연습  공간인 비트룸이 있다.










또한 3층에는 청소년들의 녹음체험과 전문 뮤지션들의 앨범제작 공간인 녹음스튜디오가 있다. 지하1층에는 창공홀이 있다. 총 90석 규모로 전문 음향 및 조명시설을 갖춘 공연장을 보유하고 있어 청소년동아리, 생활음악 동호인, 전문 뮤지션들의 공연이 상시적 수준으로 펼쳐지고 있다. 

시설 이용은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을 제외하고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오픈하고 있다.시설을 이용하려면 대관절차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 

(녹음실 및 공연장 대관은 유료)



이용대상

9~24세 청소년(무료), 지역 주민(유료)

이용시간

평일 오전10~오후9

주말 오전10~오후5

휴관일 매주 월요일, 법정공휴일

문의전화

053)664-3105

주소

대구광역시 남구 중앙대로4553

명덕역에서 도보로 3

홈페이지

www.youthcreat.com


▲남구청소년창작센터 전경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