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래픽카드 먼지 청소하기(5850, 560ti)

하드웨어&컴퓨터

by Aye aye, Ma'am 2016. 11. 13. 17:48

본문

최신게임이나 고사양을 요하는 게임은 하지 않아서


5850이랑 560ti를 잘 쓰고 있습니다.


최근 온도 좀 올라간다 생각했기에 청소를 할려고 조립을 풀고 나왔습니다.




준비물은 솔(다이소나 잡화점에서 천원짜리)과 드라이버입니다.


참고로 저 자석 드라이버는 대구 교동(컴스마트, http://naver.me/FvY0ZUbh)에서 샀는데 가격이 만 원 정도 한 거 같습니다.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먼지가 많죠?


560ti는 예전에 청소했고요.




우와 먼지보세요.




일단 뒷면에서 나사를 풀고요.



보드판에도 먼지가 쌓였네요.



쿨러판을 또 분해하니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네요.




먼지 엄청 많네요.



솔로 쓱쓱 바람과 함께 날려보냈습니다.


맞바람을 맞지 마시고요. 그럼 먼지 묻으니깐.


바람방향대로 솔솔 터세요.




에어컴프레스 그런 거 없으니깐 솔로 하고


마무리는 입으로 훅훅! 세게 불어서 합니다.




써멀이 말랐네요.



cpu써멀이 남았는 걸 이용합니다.


바다쿨러




아직도 양이 많아요.



일단 닦고요. 중금속이 많으니깐 손에 묻으면 꼭 비누로 깨끗이 씻으세요.



적당하게 얇게 해줍니다.


많이 할 필요가 없어요.



짜잔 청소 끝.


기존 껍데기는 그냥 때버렸어요.


쿨링에 방해되니깐요.


조립 후 정상 작동하고 조용해졌네요.


관련글 더보기